LetITGo

가성비 모니터 하면? 제이씨현~ (6개월 사용 리뷰) 본문

제품 관련 정보/모니터, TV관련

가성비 모니터 하면? 제이씨현~ (6개월 사용 리뷰)

올라프의 취미 2020. 8. 22. 23:58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6개월 동안 직접 사용해본 제이씨현 모니터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노트북 하나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노트북이 15인치임에도 불구하고 화면이 부족해서 외장으로 이용할 모니터를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게임은 하지 않기 때문에 24~27인치 선에서 가성비 모니터를 찾고 있었습니다. 다나와에서 24인치 모니터를 검색하면 많은 모니터들이 나옵니다.

수많은 모니터들 중에서 저는 가격도 적당하면서 다양한 포트들을 지원하는 모니터가 필요했습니다. 물론 대기업에서 생산하는 모니터들도 좋지만 중소기업 모니터들도 가격과 성능면에서 뛰어났습니다.
그래서 제이씨현의 UDEA EDGE 24FH3F 75 프리싱크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모니터 간단 스펙

이 제품의 간단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 크기 24인치이며 PVA 패널이며 LED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응답속도가 5ms로 매우 짧고 명암비도 되게 좋습니다. 
 포트는 DVI, HDMI, D-SUB를 제공하고 Audio-OUT도 제공합니다.

 

제품의 성능과 실제 사용 리뷰

이제 이 제품의 성능에 대해 소개하면서 제가 느낀 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제품의 디자인은 정말 깔끔하고 간단합니다. 24인치 FHD를 지원하면서 두께는 7mm로 매우 얇고 베젤도 1.5mm로 매우 얇습니다. 저는 베젤리스 모니터를 선호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조립은 그냥 스탠드를 끼우면 끝나는 방법이라 정말 간단합니다.
 크기도 베젤리스라 그런지 패널 크기와 거의 유사하고 무게는 4.1kg밖에 되지 않습니다. 

 

 저는 이 제품을 문서작업용으로 구매했지만 간단한 게임 작업용으로도 적합합니다. 대부분의 가성비 모니터들은 60Hz까지만 지원하지만 이 제품은 75Hz까지 지원합니다. 저는 비록 게임을 하지 않지만 평상시에도 그냥 75Hz 모드로 이용 중입니다. 주사율이 올라간다면 게임할 때 좀 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AMD사의 Radeon FREE SYNC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싱크 기능은 예전의 다른 글에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티어링 현상을 줄여서 화면이 끊기지 않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AMD의 그래픽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이 제품은 더욱 좋습니다. 제가 게임을 하지는 않았지만 게임용으로도 적절할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제품의 큰 장점 중 하나가 베젤이 매우 얇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대의 모니터를 연결할 경우 하나의 모니터인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에는 시력보호를 위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먼저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플리커 프리라는 기능도 있어서 깜빡임을 최소화하여 장시간 영상을 시청하거나 장시간 작업을 해도 눈의 피로가 많이 쌓이지 않습니다.

 제가 이제품을 이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이 다양한 포트를 지원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게임용 모니터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요즘 그래픽카드에서 이용하는 DP 포트가 없지만 문서작업, 영상 시청용으로 이용되는 HDMI, DVI, D-SUB(RGB) 포트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들을 연결해서 볼 수 있습니다. 구형 컴퓨터나 구형 노트북에서 이용되는 포트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현재 저는 HDMI 포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포트들이 많은 것은 장점이지만 포트가 화면과 수직으로 나있어 벽과 딱 붙여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려면 ㄱ자형 HDMI 선을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점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이 제품에는 간단한 스피커도 탑재하고 있는데 성능은 썩 만족스럽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스피커가 없는 본체를 이용할 경우 HDMI를 이용하거나 AUDIO포트를 이용할 경우 스피커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모니터는 요즘 제품에는 없으면 안 되는 TILT기능이 있습니다. 스탠드를 연결했을 때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VESA홀의 크기는 75mm로 4개의 구멍이 있기 때문에 시판되는 대부분의 모니터 암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만원 정도의 금액을 추가하여 무결점 모니터를 구매했습니다. 무결점 모니터는 제이씨현에서 철저하게 품질을 검수하여 패널에 불량화소가 하나도 없음을 인증하는 모니터입니다. 만약 불량화소가 발견될 경우 즉시 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이씨현은 Dark Dot 3개, White Dot 1개가 구매 후 30일 이내에 발생할 경우 바로 패널을 교체해줍니다.

 

이 제품의 기능 중 하나인 AMD 프리싱크 기능이 궁금하다면 이 글을 봐주세요

2020/03/12 - [Computer Desktop & Notebook/그래픽카드] - AMD Radeon Free Sync기술에 대해 알아보자

 

AMD Radeon Free Sync기술에 대해 알아보자

기술이 발전하면 할수록 컴퓨터 부품의 성능이 높아져 가며 사용자들이 느낄 수 있는 수준이 높아졌다. 오늘은 AMD의 Radeon Free sync 기술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Free sync 기술은 그래픽카드의 프레��

letitgo01.tistory.com

제품의 화질이 왜 중요하냐고요? 

2020/03/16 - [Computer Desktop & Notebook/그래픽카드] - 화면해상도란 무엇일까? HD? 4K? 8K?

 

화면해상도란 무엇일까? HD? 4K? 8K?

요즘 휴대폰이나 모니터 마다 자사의 제품이 HD다, FHD다, 4K를 지원한다며 광고를 한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뭔지는 잘 모르지만 좋은 제품인것 같아서 구매를 한다. 그럼 모니터의 성능을 가려줄

letitgo01.tistory.com

모니터의 패널도 매우 중요해요!!

2020/03/05 - [컴퓨터 주변 기기 (Computer peripherals)/모니터] - 모니터의 패널에 대해 알아보자 (모니터 구매전 필독!)

 

모니터의 패널에 대해 알아보자 (모니터 구매전 필독!)

오늘은 모니터의 패널에 대해서 공부해보았다. 모니터를 구매하기전에 중요하게 봐야 할 부분이 모니터의 패널이다. 모니터의 패널에는 정말 많은 종류가 있다. 그중에서 저희는 5가지�

letitgo01.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