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ITGo

애플워치도 브랜드가 있다? (애플워치 나이키, 에르메스 출시) 본문

스마트기기/스마트 워치

애플워치도 브랜드가 있다? (애플워치 나이키, 에르메스 출시)

올라프의 취미 2020. 10. 5. 17:00
728x90

  유익했다면 댓글이나 공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라프입니다. 저번에 애플워치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애플워치를 알아보거나 구매하러 판매사이트에 접속하면 일반 애플워치 말고도 특이한 애플워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일반 애플워치와 다른 특이한 애플워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에 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현재 애플워치 6와 애플워치 SE가 있는데요. 이외에도 애플워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나이키와 에르메스입니다. 요즘에 스마트기기를 많이 사용하면서 많은 사람이 스마트기기의 기능뿐만이 아니라 디자인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스마트기기 제조사들이 이미 알려진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삼성은 Z플립부터 톰 브라운과 콜라보하여 스마트폰, 이어폰, 케이스, 스마트워치 등을 출시하고 있고 애플은 나이키, 에르메스와 콜라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워치에도 나이키와 에르메스가 있는데 오늘은 이 두 브랜드의 애플워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pple Watch Nike

 애플워치 나이키 에디션은 Apple Watch S6와 SE 모두 출시하였습니다. 나이키는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로 애플워치에 운동과 관련된 기능을 많이 추가하였습니다.

 나이키 에디션은 알루미늄 바디밖에 없습니다.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키의 디자인을 이용하여 전용 테마와 전용 앱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시계도 나이키 전용 테마가 존재하는데 기본 시계와는 많이 다르게 느껴집니다.

 나이키 에디션을 구매하면 일반 애플워치와는 다른 나이키 스포츠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S6를 이용할 경우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꺼진 화면에서도 바로 건강정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트와일라잇 기능을 이용하면 야간에는 화면이 더 밝게 빛나서 야간에 안전하게 운동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사실 나이키 에디션을 구매하면 전용 테마와 전용 앱이 있다는 것 외에도 스포츠 밴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으로 한가지 밴드를 제공하는데 만약 기본밴드를 이용하고 싶으면 따로 구매하면 됩니다. 기본밴드와 나이키 밴드는 각 65,000원 정도 합니다.

Apple Watch Hermes

 에르메스에디션은 명품브랜드로 삼성의 톰 브라운 에디션과 비슷하게 출시되었습니다.  
 소재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졌고 실버와 스페이스 블랙을 마감재로 사용합니다.

  에르메스 에디션은 명품브랜드에 맞게 가죽밴드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두 가지 형태의 밴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 싱글 투어와 더블 투어가 있습니다. 싱글 투어 밴드는 40mm와 44mm 크기에 맞게 색이 다양하게 있는데 원하는 색에 하나의 크기만 있을 수 있고 40mm를 골랐는데 원하는 색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밴드디자인을 고를 때 디스플레이 크기도 고민해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블 투어 밴드는 얇은 밴드로 두 번 감을 수 있는 밴드입니다. 크기는 40mm 디스플레이만 가능하고 색상은 3가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르메스는 가죽밴드 말고도 스포츠 밴드도 있는데 색상은 에르메스 하면 떠오르는 오렌지색입니다. 에르메스 에디션을 구매하면 역시나 전용 시계와 테마를 제공합니다.

 에르메스 디자인은 명품처럼 전용 포장박스도 있습니다. 마치 에르메스 명품을 구매하는 느낌입니다. 또한, 에르메스 에디션은 애플스토어가 아닌 서울의 현대백화점 에르메스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없는 애플워치가 신기했습니다. 한국에는 단 하나뿐이지만 해외에서도 에르메스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르메스 밴드는 기본 479,000원에서 비싼 밴드는 719,000원입니다.

 오늘은 Apple Watch Nike와 Apple Watch Hermes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전자기기도 패션의 하나가 되어가면서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고 많은 브랜드와 콜라보 하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어느 정도 비싸지만 한 브랜드의 전자기기를 이용하는 느낌이 들고 전용 테마와 전용 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것 같습니다.

 나이키 에디션은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한 것 같고 에르메스 에디션은 밴드만 50만 원이 넘지만, 평소에 명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것 같습니다.



  유익했다면 댓글이나 공감♡ 부탁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은 olafletitgo01@gmail로 물어주세요~

2020/10/04 - [스마트기기/스마트 워치] - 애플워치를 무슨 종류가 있을까? (애플워치 6, SE 비교)

 

애플워치를 무슨 종류가 있을까? (애플워치 6, SE 비교)

  유익했다면 댓글이나 공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라프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기본이 되는 시대에 웨어러블 기기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선이어폰도 많

letitgo01.tistory.com

2020/10/01 - [스마트기기/스마트폰] - 이제 애플페이 기다리지 말고 아이폰으로 스마트 결제하자! (with 신한카드)

 

이제 애플페이 기다리지 말고 아이폰으로 스마트 결제하자! (with 신한카드)

  유익했다면 댓글이나 공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라프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사용하는 서비스인 스마트 결제에 대해서 다루어 보려고 합�

letitgo01.tistory.com

2020/09/22 - [스마트기기/스마트 워치] - 삼성 갤럭시 워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갤럭시 워치3, 액티브 2 비교 분석)

 

삼성 갤럭시 워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갤럭시 워치3, 액티브 2 비교 분석)

 안녕하세요 올라프입니다. 오늘은 삼성에서 출시하는 스마트 워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애플은 Apple 워치 6를 내놓았고 삼성은 갤럭시 노트 20과함께 갤럭시 워�

letitgo01.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