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ITGo

삼성 갤럭시 워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갤럭시 워치3, 액티브 2 비교 분석) 본문

스마트기기/스마트 워치

삼성 갤럭시 워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갤럭시 워치3, 액티브 2 비교 분석)

올라프의 취미 2020. 9. 22. 23:52
728x90

삼성 스마트 워치 

 안녕하세요 올라프입니다. 오늘은 삼성에서 출시하는 스마트 워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애플은 Apple 워치 6를 내놓았고 삼성은 갤럭시 노트 20과함께 갤럭시 워치3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만큼 매년 새로운 스마트 워치가 나올 만큼 인기도 많은데요. 요즘은 스마트 워치도 하나의 웨어러블 기기로써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이 최근에 출시한 갤럭시 워치3 와 함께 삼성전자의 스마트 워치 제품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이 출시한 스마트 워치

삼성이 출시한 스마트 워치

 삼성이 2013년에 갤럭시 기어라는 제품과 함께 스마트 워치를 내놓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출시되었고 후에 기어S, 기어S2, 기어S3, 기어 라이브, 기어 스포츠 등 정말 많은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그 후론 갤럭시라는 브랜드와 함께 나온 갤럭시 워치가 있습니다. 현재 나오는 시리즈도 갤럭시 워치 시리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근에 나온 갤럭시 워치3 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교해보겠습니다. 둘의 차이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장 구매할만한 스마트 워치 2종류를 선택한 것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먼저 작년인 2019년에 나온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입니다. OS는 안드로이드 OS가 아닌 타이젠 OS입니다. 타이젠 OS는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워치용 OS입니다.

디자인 (크기, 색상)

 크기는 40mm와 44mm 두 가지로 출시되었으며 바디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가 크기별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갤럭시 워치와 달리 외부에 물리적으로 돌아가는 부품이 없지만, 화면에 베젤이 있습니다.

 색상은 스테인리스 실버, 스테인리스 블랙, 스테인리스 골드, 알루미늄 아쿠아 블랙, 알루미늄 클라우드 실버, 알루미늄 핑크 골드 등이 있습니다.
 본체의 색은 6가지이지만 손목 스트랩의 색은 매우 많아서 다양하게 구매해서 꾸밀 수 있습니다.

성능 및 기능

 통신은 블루투스와 LTE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LTE 모델을 이용할 경우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집니다. 또한, WiFi, GPS, NFC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페이가 되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 워치하면 헬스 기능이 빠질 수 없습니다. 가속도 센서와 만보기 센서, 자이로 센서 등이 있어서 걷기와 같은 간단한 종목부터 로잉머신, 수영도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심박 센서가 있으므로 심박 측정이 가능하고 심전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방수는 5ATM 즉 5기압 50m 방수가 가능합니다. 간단한 생활 방수는 지원하지만 샤워할 때 낄 정도의 방수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칩은 삼성 엑시노스 9110 칩이 들어갔고 듀얼코어에 1.15GHz의 높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높은 성능과 많은 기능이 있으므로 배터리 소모량도 많은데 배터리는 44mm 모델에는 340mAh가 있고 40mm 모델에는 247mAh가 있습니다. 

가격 (LTE 모델은 가격이 10~15만 원 정도 추가됩니다.) 

40mm 알루미늄 : 242,500원
40mm 스테인리스 : 309,970원
44mm 알루미늄 : 265,000원
44mm 스테인리스 : 349,680원

갤럭시 워치 3

 이번엔 가장 최근에 출시한 갤럭시 워치 3입니다. 이번에도 블루투스 모델과 LTE 모델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디자인 (크기, 색상)

  크기는 45mm와 41mm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보다 1mm 정도 더 커졌습니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는 액티브와 달리 화면에 베젤이 없고 물리적으로 돌아가는 부품이 있습니다.

 색상은 크기별로 다릅니다. 45mm 모델에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41mm 모델에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실버가 출시되었습니다. 바디는 모두 스테인리스로 출시되었습니다. 
 45mm 블루투스 모델에는 티타늄 바디 모델이 있고 색상은 미스틱 블랙입니다.

성능 및 기능

 칩은 액티브 2와 같이 엑시노스 9110이 탑재되었고 통신은 블루투스와 LTE로 가능하며 Wifi, GPS, NFC 등이 가능하지만 여전히 삼성페이가 되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센서는 액티브 2와 같으므로 액티브 2와 같이 센서를 활용하여 운동하며 헬스 정보를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앱과 연동하여 활용한다면 기능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성능과 방진 등급은 5ATM과 IP68이라서 간단한 생활 방수는 가능하지만, 수영이나 샤워와 같은 무리한 방수는 불가능합니다.

 배터리는 액티브 2와 같이 45mm 모델에는 340mAh가 있고 41mm 모델에는 247mAh가 있습니다. 

가격 (LTE 모델은 가격이 10~15만 원 정도 추가됩니다.)

45mm 스테인리스 : 418,760원
41mm 스테인리스 : 378,060원
45mm 티타늄 : 708,400원 (스탠드 패키지도 있습니다.)

결론

 총정리해 보자면 성능은 갤럭시 워치3 와 갤럭시 액티브 2의 차가 크지 않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는 칩도 같고 배터리 성능도 같습니다. 하지만 외부 바디의 차이는 큽니다.
 워치3은 외부에 돌아가는 물리적인 바디 부품이 있어 투박해 보이지만 액티브 2는 부품은 없고 베젤이 존재해서 화면이 켜져 있을 때 화면이 작아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화면 크기도 1mm씩 차이가 나고 색상도 둘은 완전히 다릅니다.

 저는 외부에 돌아가는 물리적인 부품이 있는 것을 원한다면 갤럭시 워치를 선택할 것이고 아무것도 없이 깔끔한 워치를 원한다면 갤럭시 액티브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

 내부 성능은 같지만 디자인의 차이가 심하므로 디자인만 보고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갤럭시 워치의 경우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가격이 꽤 비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시 초기라 구매하면 혜택도 주어진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스마트 워치인 애플의 애플워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또 다른 궁금한 내용이나 문의 사항은 olafletitgo01@gmail.com으로 물어주세요~

2020/09/18 - [스마트폰, 태블릿 PC] -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출시! 성능, 가격 총정리! (아이패드 프로4와 비교까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출시! 성능, 가격 총정리! (아이패드 프로4와 비교까지)

 안녕하세요 올라프입니다. 신제품 소식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저는 2주 전에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해서 이용하고 있는데 최근에 아이패드 에어가 출시되었습니다

letitgo01.tistory.com

2020/09/14 - [제품, 서비스 리뷰] - 로지텍 모든 블루투스 키보드 비교정리 (K380, K580, K780)

 

로지텍 모든 블루투스 키보드 비교정리 (K380, K580, K780)

 안녕하세요 올라프입니다. 오늘은 무선키보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무선키보드만 4개 정도 이용해보았는데요 가격대도 다양했고 기능들도 매우 다양했습니다. 그럼 �

letitgo01.tistory.com

2020/09/11 - [제품, 서비스 리뷰] - 대륙의 실수! 샤오미로 일반 TV를 스마트 TV로! (샤오미 Mi-TV stick 리뷰)

 

대륙의 실수! 샤오미로 일반 TV를 스마트 TV로! (샤오미 Mi-TV stick 리뷰)

 안녕하세요 올라프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이야기가 아닌 새로운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꽤 오랫동안 제품소개를 하지 않았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샤오미 제품입�

letitgo01.tistory.com

 

Comments